우리 교육 과정의 내용 체계가 이론과 실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론은 평면이고 실제는 입체이다. 우리는 평면을 입체화해서 바라봐야 한다. 이
말은 단순히 지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의 관점에서 모든 지식을 바라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언어 사용 기능
영역은 교육 과정을 바탕으로 교과서와의 관련성, 교육 과정의 목표와 내용이 어떻게 구체화되고 지도될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학습해야 한다. 국어
지식 및 문법 또한 내용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그 내용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에 맞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국어학의 개념 지도 과정이다.
개념을 중심으로 용례를 해석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따라서, 개념과 용례와의 관련성을 고려해서 지도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
■ PART 1.언어 사용 기능 영역 |
'신간도서|교재할인 > 【화제의 신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7 EDUSPA 9급 한국사(이론편·문제편) (0) | 2006.09.12 |
---|---|
2007 EDUSPA 9급 국어(1·2·3편) (0) | 2006.09.12 |
Logos 백광훈 형법총론 (0) | 2006.09.12 |
2006 주택관리사 실전모의고사 2차 (0) | 2006.09.12 |
Power 공무원 면접특강 (0) | 2006.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