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1과목 유통·물류일반관리 ● ■ 제1장 유통관리 제1절 유통의 이해 제2절 도소매업의 이해 제3절 유통 윤리 및 법규 ■ 제2장 물류관리 제1절 물류관리 일반 제2절 물류의 조달, 원가관리 제3절 물류의 정보, 표준화, 공동화 제4절 국내 물류 관련 정책 및 법률 ■ 제3장 소매물류 제1절 소매정보 활용 제2절 소매물류 제3절 e-Retailing(전자소매업) 관리 ● 제2과목 상권분석 ● ■ 제1장 소매입지 제1절 소매입지별 유형 제2절 입지와 소매전략 ■ 제2장 입지선택 제1절 입지선택의 일반 제2절 입지영향인자 ■ 제3장 상권조사 제1절 내점객과 상권 제2절 경쟁점 조사 ● 제3과목 유통마케팅 ● ■ 제1장 점포관리 제1절 점포운영 제2절 점포 구성, 환경관리 제3절 무점포 소매업의 관리 ■ 제2장 상품관리 제1절 상품분류 제2절 상품구성계획 제3절 상품매입관리 제4절 상품 재고관리 제5절 상품지식의 활용과 응용 ■ 제3장 판매촉진 활동 제1절 판매정보의 수집과 활용 제2절 고객 커뮤니케이션 제3절 접객 판매기술 제4절 디스플레이 제5절 포장기술과 재료관리 ● 제4과목 유통정보 ● ■ 제1장 유통정보의 이해 제1절 정보의 이해 제2절 유통정보화 기술 ■ 제2장 유통정보시스템 ■ 제3장 물류정보시스템 제1절 물류정보시스템 제2절 SCM의 이해 및 활용 제3절 신 물류정보시스템의 이해 ■ 제4장 전자상거래의 이해 제1절 전자상거래 개념 제2절 전자상거래 운영 ■ INDEX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