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전라남도교육청 교육행정직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 알림

시험 뉴스|공고/【시험·채용뉴스】

2012년도 전라남도교육청 교육행정직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 알림

제주도여행in 2012. 8. 30. 02:52
반응형

 

2012년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과 관련하여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첨부파일) : 2012년도 전라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 알림.  끝.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험시행 예정 : 2012. 11월 중(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우리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 예정)

 

시험예정 직급 및 선발예정인원

시험 방법

직 렬(직 급)

선발예정인원

비 고

공개경쟁

임용시험

교육행정(9급)

70

사 서(9급)

11

합 계

81

 

시험과목

‣ 교육행정 : 국어, 영어, 한국사, 교육학개론, 행정법총론

‣ 사서 : 국어, 영어, 한국사, 자료조직개론, 정보봉사개론

 

거주지 제한

응시자는 2012년 1월 1일 이전부터 해당시험의 면접시험 최종일까지 계속해서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라남도 내로 되어 있어야 하며, 동 기간 중 주민등록 말소 사실이 없어야 함.(전라남도 내에서 주소지 이전은 가능)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전라남도교육청 총무과(☏061-260-0714)로 문의 바랍니다.

 

[아래 교육행정직 시험대비 기출문제풀이 강의 입니다] - (현재, 기출문제동영상강의 무료제공중입니다)

 

 

 

 
강사 : 선영학 | 교육행정직.일반직전환 특채 시험대비 선영학 교수님의 교육학 기출문제풀이 강의입니다.
 
- 교육행정직(7.9급), 일반직전환 특채(6.7.8.9급)를 위한 교육학 기출문제풀이 강의

- 강좌수 : 총20강 분량의 강좌입니다.

- 구   성 : (교육행정직 11개년 + 일반직 전환 특채 2개년)기출문제 & 예상문제 & 친절한 해설
 
[커리큘럼] 

 

<현재, 강의제작 및 업로드 진행중...>
 
[아래 도서는 교육학 기출문제집 - 교육행정직 기출문제 강의교재] 

 

<교육행정직 시험대비 교육학 기출문제집>

 

 

 

교육행정직 일반직 전화 특채시험 전용 김윤신 교육학 기출문제집 입니다.
김윤신   |   도서출판 교육닷컴   |   2012-04-06  |   4*6
19,000원15,200원 (20%↓, 쿠폰가 15,200원) | 책갈피: 1장
 
판매중   2013 9급공무원 교육학 기출문제집(교육행정직.일반직 전환 특채 전용)(강의교재)
저자 : 김윤신  |  출판사 : 도서출판 교육닷컴  |  교육행정직 일반직 전화 특채시험 전용 김윤신 교육학 기출문제집 입니다.
  

book title

2013 교육행정직 일반직전환 특채를 위한 전용 교육학 기출문제집

page

p 312

저자

김윤신 편저

size

4*6 배판

color

1 도

cost

19,000 원

isbn

978-89-968384-0-1 12370

발행일

2012년 04월 06일

 

- 세부 내용 -

 

* 교육행정직(7.9급) . 일반직 전환 특채(6.7.8.9급) 을 위한 전용 교육학기출문제집

 

 

* 교육행정직 11개년 +일반직 전환특채2개년 = 기출문제 수록 & 예상문제집 수록

 

- 저자 소개 -

김윤신/교수

전) 노량진 남부행정고시학원 교육학

노량진 행정고시학원 초등교육과장

종로 육서당고시학원 교육학

종로 한교당고시학원 교육학

현) 노량진 백프로 아카데미 교육학 강의

. 승진반 교육전문직반, 일반직전환 특채 전임교수

. 공무원 임용 특강담당

저서) 김윤신 최신교육학(9.7급 대비서 (교컴)

김윤신 교육학 상.하 (교사암용대비서) (예응)

교육전문직 논술 (예응)

김윤신 교대편입 논술 및 면접 (신고시학회)

교육행정직. 일반직전환 전용 교육학 기출문제집(교육닷컴)

- 목 차 -



제1장 교사론

제1절 교직관10

제2절 교직의 특수성, 자율성, 교직윤리, 교권11

제3절 교사 교육12

제4절 교사의 역할과 자질 및 태도13

제5절 교원의 권리와 의무, 교직윤리헌장14

제6절 교직단체15




제2장 교육철학

제1절 교육철학의 의미19

제2절 교육의 개념론21

제3절 교육목적론28

제4절 교육내용론(교육과 지식)29

제5절 전통적 교육철학31

제6절 현대의 교육과학34




제3장 서양교육사

제1절 원시사회 및 고대의 교육45

제2절 중세의 교육50

제3절 근세의 교육53

제4절 현대의 교육61




제4장 한국교육사

제1절 원시사회 및 고대의 교육63

제2절 삼국시대의 교육63

제3절 고려시대(936~1392)의 교육65

제4절 조선시대의 교육68

제5절 개화기의 교육79

제6절 통감부하의 교육과 일제 강점기(조선총독부)의 교육81

제7절 해방 후의 교육83

제8절 동양의 교육사상가84



제5장 교육심리학

제1절 교육심리학의 기초85

제2절 발달이론86

제3절 신체 및 운동기능의 발달과 교육101

제4절 인지적 특성의 발달과 교육101

제5절 정의적 특성의 발달과 교육113

제6절 학습이론118

제7절 학습의 전이130

제8절 적응기제와 스트레스132




제6장 생활지도

제1절 생활지도135

제2절 상담의 기초137

제3절 상담의 종류140

제4절 생활지도의 조직과 행정, 생활지도의 실제147




제7장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의 의의149

제2절 교육과정이론과 교육과정 개발 및 설계151

제3절 교육과정의 유형154

제4절 교육과정 구성절차159

제5절 우리나라 교육과정의 변천164




제8장 교수ㆍ학습지도

제1절 교수ㆍ수업ㆍ학습의 개념168

제2절 수업변인172

제3절 수업(교수) 설계172

제4절 수업(교수)이론과 수업(교수) 모형176

제5절 교수ㆍ학습 방법181



제9장 교육공학

제1절 교육공학의 의의186

제2절 수업(교수) 매체189

제3절 원격교육, 정보 사회와 ICT 활용교육196




제10장 교육평가

제1절 교육평가의 의의198

제2절 교육평가의 유형200

제3절 좋은 평가도구의 구비 조건(평가도구의 질 판단기준)206

제4절 교육평가의 절차, 검사문항211

제5절 교육목표 분류와 평가문항212




제11장 교육통계

제1절 문항의 통계적 분석214

제2절 상대적 비교법, 집중경향치와 변산도216

제3절 원점수와 규준점수218

제4절 상관도와 예언221




제12장 교육연구

제1절 교육연구법의 유형222

제2절 교육연구의 실제224




제13장 교유사회학

제1절 교육사회학의 주요이론229

제2절 문화와 교육238

제3절 사회화와 교육240

제4절 사회계층과 교육241

제5절 교육의 기회균등론(교육평등관)242

제6절 교육격차(학업성취의 격차)의 인과론, 효과적인 학교와 교육245

제7절 학교와 사회247

제8절 학교행창과 학력상승론, 세계화ㆍ정보화ㆍ지식기반사회와 교육249

제9절 평생교육론251



제14장 교육행정론

제1절 교육행정의 개념과 성격258

제2절 교육행정의 기본원리259

제3절 교육정책론261

제4절 교육제도와 학교제도(학제)264

제5절 교육행정이론의 발전268

제6절 조직론271

제7절 장학론291

제8절 교육재정론294

제9절 교육인사행정론300

제10절 지방교육자치제도304

제11절 학교경영과 학급경영306

제12절 교육관계법규의 이해308

 

 

 

(주)교육닷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