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교재할인/【반짝할인이벤트】

바이럴마케팅 이란

제주도여행in 2013. 5. 9. 14:15
반응형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기업의 이미지나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은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는 의미에서 유래되었으며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입에서 입으로 홍보되는 수단이기도 하다. 즉 자발적으로 다른 소비자에게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도록 유도하는 것으로 주로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방법이다. 예전에는 인터넷 댓글이 주를 이루었지만 요즘에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나 블로깅 등 보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위 정의 처럼 요즘은 입소문 마케팅을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입소문 마케팅을 하려면 직접 해당 제품을 접해 본 후에 마케팅작업을 통해서 입소문을 유도하는게 바이럴 마케팅인데, 통상적인 인터넷 블로그 또는 UCC 를 통한 후기 또는 기능/성능 등을 올리는 일련의 홍보작업을 바이럴마케팅이라고 통칭하고 있답니다.

 

어찌되었든 간에, 사이트나 제품을 노출시키는 일련의 작업들은 전담을 하는 직원이나 전문적으로 작업을 하는 마케터가 필요로 합니다.

 

잠깐 잠깐 한 두번 올린다고 해서 노출 되는것이 아니고 평생을 꾸준히 하루도, 한시간도 빠지지 않고 작업을 해야 우리가 원하는 상단/상위 노출을 맛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업무상 또는 시간상 일련의 마케팅 작업 하기가 쉽지 않지요! 그래서 전문 마케터에게 의로를 하셔서 단 1개월을 하시더라도 많은 홍보물을 인터넷상에 노출시켜놔야 언제든지 검색단어에 걸려서 노출이 되겠지요!

 

홍보마케팅 작업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부담없이 연락주세요! 이메일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