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섬 한바퀴 도는 자전거도로 뚫린다

관심사/【제주여행이야기】

제주도 섬 한바퀴 도는 자전거도로 뚫린다

제주도여행in 2015. 2. 21. 10:45
반응형

 

 

제주도가 그 동안 진행 하고 있던 자전거 도로 사업이 올 연말을 기점으로 마무리 된다고 한다.

제주도 섬 일주할 수 있도록 자전거 도로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었는데, 2015년에 마무리한다고 하네요!

 

제주도 여행가시는 분들은 올레길에 이어서 자전거를 타고 제주도를 일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겠어요!

그리고, 건강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많은 관광객들이 제주도 자전거도로 탐방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전거도로 개설사업이 올해 말까지 마무리되면 제주시권 105.8㎞, 서귀포시권 112.1㎞ 등 총연장 217.9㎞가 서로 연결돼 환상 자전거길이 완전히 뚫리게 된다.

제주시와 서귀포시는 자전거 여행객들이 도내 주요 지점을 통과한 것을 기념하는 공중전화 부스 형태의 인증센터를 5개소씩 모두 10개소에 설치해 색다른 추억거리를 선사한다.

무인으로 운영될 인증센터는 제주시 지역은 김녕해수욕장·함덕해수욕장·용두암 주차장·애월읍 고내리 다락쉼터·한경면 판포리 해거름 전망대, 서귀포시 지역은 대정읍 송악산·제주월드컵경기장·표선해수욕장·성산일출봉· 쇠소깍에 설치된다.

제주시와 서귀포시 관계자는 "제주에 환상 자전거길이 완전 개통되면 15만명에 이르는 국가종주 자전거 인증자들이 꾸준히 찾아올 것"이라며 지역경제 파급 효과도 적지 않을 것으로 기대했다.

 

▶ 제주도 관광지/맛집 입장료 할인쿠폰 무료발급 여행사이트 에누리쇼핑에서 모바일쿠폰 챙기세요!

http://www.enurishopping.com

 

▶ 제주도 관광지도 무료로 다운받아서 활용하기! http://www.kyo6.net/b/tour_style-36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