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 문제 복원/【강원도9급기출복원】

[박문각][2006.4.22. 강원 9급 복원] 강원 9급 후기...

제주도여행in 2006. 4. 23. 14:33
반응형

음음...
컷트라인 많이 올라갈거 같습니다.

국어 영어는 요즘 경향이랑 좀 다르게 나와서 당황스러울수있었지만....
몇문제 빼고는 평이했던거 같습니다.

특히 영어는 어휘나 숙어에서 많이 나왔더군요...
대신 독해는 매우 평이했던거 같습니다.

국어는 지식국어가 나와서 좀 당황스러웠는데....지문들이 짧아서 시간부족은 없었지만 틀릴만한 문제가 좀 네댓개 되는거 같습니다.

국가직하고 달리 15분이 더 추가된 데다가, 국어 영어 지문이 짧아서 시간안배는 전혀 문제될게 없었던거 같구요.(저는 속독에 있어 잼병입니다...고로 확실~!^^;)

나머지 국사,행법,행학은 굉장히 평이했던거 같네요.
국가직 행학점수에 충격먹어서 행학을 열심히 했는데 그리 어렵게 나온건 별로 없었던거 같네요.
신공공론이냐...공공선택론이냐....하는 문제(이거 문제가 두개 나왔죠...둘다 어려웠음.)하구 PPBS문제...이렇게 세 문제가 좀 어려웠고 나머지는 쉬었습니다.

국사는 농경서적문제 하나가 좀 어려웠는데...금양잡록이 답인거 같습니다. 충청도가 아니라 영남지역인거 같네요.

행법도 평이했구요....
처분성 인정문제 하나가 젤 어려웠던거 같은데...
병원장의 신체등급 변경, 국가간 임시협정체결에 따른 운송업배분처분(?)...뭐 이 둘중에 하나인거 같네요.
이거 확실히 아시는 분 있어요???


음음...
아무튼 강원9급 난이도는 중하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전 강릉지역썼는데....그나마 경쟁률이 최고중에 하나네요.ㅡㅡ;
설마 컷이 90을 넘는 일은 없겠지요???
인천9급처럼 컷이 나올까봐 걱정이네요.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