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 문제 복원/【충남북9급기출복원】

[박문각]2006년 4월 23일 충북 영어 기출 복원

제주도여행in 2006. 4. 24. 14:56
반응형

1. ...money...threatening by..., unknown facts about a person or ... 답은 blackmail

 

2. 글의 분위기 문제는 답이 serious and critical 이죠. 본문내용이 사람들에게 이상한 눈으로 보는 것, 눈을 피하는 것, 본인이 아닌 옆사람에게 물어보는 것, 옆에 있는데도 없는 사람인 양 떠드는 것등을 자제하기를 심각하게 요청하는 글이었죠.

 

3. blur와 같은 뜻은 unclear 였죠. 내용이 sane과 insane이 구분이 안되다는 내용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4. 문법 문제는 뒤문항까지 자세히 보지는 않았지만, 1)번이었던 that it must...로 that앞에 콤마  3)번what 문장도 틀린문장)

 

5. 접속사 넣는 글은 however - for example 이었죠. 본문내용은 기억이 잘 안나네요. 혹시, 조금의 힌트라도 있으신 분? 기억이 날 듯도 한데......

 

6. 의사들이 인터넷에 나오는 처방이 해로울 수도 있다고 말한 짧은 글이 였죠. 거기서 therapy가 의미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었죠. 답은 the treatment of illness가 맞는 것 같네요.

 

7. 은행 account를 만들려고 왔는데 정책이 바뀌어서 50불이 아닌 100불이 필요하다는 말에 고객이 가려고 하자 직원의 대답이죠. Maybe we can work something out. (뭔가 다른 방도를 같이 찾아보죠) 라고 하면서 모든 고객은 우리에게 가치가 있다고 말하죠.

 

8. 지문이 discipline과 punishment에 대해서 학대받거나 불규칙적인 벌을 받는 아이들이 부모가 벌을 주면 분노(?)를 느낀다는 것이 첫문장이었고, 그뒤는 잘기억이...어쨌든, 답은 1)인 훈육과 채벌의 차이점 이라고 했는데...혹시, 2)훈육의 가치

 

9. 헬스클럽나오고...그렇게 돈드는 것 말고 걷는 것만으로도 loss weight할수 있다는 것이 있었죠.

  ==>원문 찾아서 답 확정

 

10. 이집트 그림문자의 내용, 쓰임과 읽는 형식(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어서 이해하기 힘듬)등이 나온 글의 주제로 적당한 것은 Eayption picture writing 이었죠.

 

11. ...TV television portrayed him ....텔레비젼이 그를 ....하게 묘사했다.

 

12. Evergrean tree가 영원한 삶을 의미하기도 한다가 첫문장이었고요. 그다음은 Italy에서는 Evergreen tree.......that people in graveyard 인 것 같은데요. 보기로는 long streets, in garden, 그리고 또 하나는 기억이 안나네요.

 

13. ...police brutality...black....경찰이 흑인을 잔인하게 폭행했다는 내용이었던거 같은데요. 같은 의미는 cruelty였죠.

 

14.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 )안의 위치 넣기 3)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논란의 여지가 없나여?)

 

15. 질문이 두개인 지문 이었죠. 내용이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인간이 음식을 인지하는 것은 혀의 감각이 아니라 두뇌가 작용하는 것이고, 문화적으로 차이를 설명하는 것이었죠. 1) ....in the head not in the tongue인 것 같아요.

 

16. 위의 지문에 대해서...습관적으로 자연스럽게 습득된 것이라는 4) ...we have brought up....처음에는 3)번지문 같았는데 ...want to가 들어가서 인지하고 있는 것이어서 아닌 것 같습니다. 

 

17. 고양이가 나오는 문제는 조금 헷갈리네요. 저는 on a diet라고 했어요. 고양이의 둔한 감각은 살이 지거나 늙은 고양이가 그러하다고 해서......다이어트에 있는 고양이를 설명할 수 있다

  ===>원문 찾았네여

 

 

18. 맞아요~! 기억났어요~! 청소년기의 분노의 표출이 처음에 제기되고 집에 오면 가족 일원중에게 분노를 표출한다는 내용이었죠. ...that isstrong enough to cross your path...로 기억하는데, 견뎌낼 만큼 강한 인 거 같은데요.

==>이문제도 확정은 아니고여

 

19. 고래문제 가족들에게 음식을 줄수 있어서 기쁘다 이런내용

 

20. 유기농문제(organic food)  problem/ advantage   아직 논란이 있네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