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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EIC STORY L/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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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ding 이야 문자로 의사 전달을 하는 분야이니 중·고등학교 때 어느 정도 해본 경험이 있어 그나마 친숙하겠지만 Listening은 문자 없이 소리로만 내용을 파악하려니 어디서부터 뭘해야 할지 막막함이 앞설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현재의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고 그에 맞는 훈련 과정을 성실히 이행하면 어느 정도의 청취력 향상을 이룰 수 있으며 특히 제한된 출제 영역을 가진 토익에서는 단기간에 큰 성취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토익을 공부하는데 있어서 어휘 결핍도 상당한 문제가 되지만 사실 더 실망스러운 일은 대본을 보면 모르는 단어들이 별로 없다는 것이죠, 그것은 문장이 뻔히 아는 단어들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뭔가 소리가 변형되어 잘 들리지 않는다는 것인데 다음의 세 가지 소리 변형 원칙들만 완전 숙지 및 소화하면 소위 말해서 귀가 뚫리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첫째, 우리말은 리듬이 단조롭지만 영어는 높낮이가 분명해서 큰 소리와 작은 소리들 사이의 강약은 마치 노래를 듣는 듯 한데요, 아마도 그 중 큰 소리들을 정취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나 반대로 작은 소리들은 잘 들지 않아서 답답한 경우가 많을 줄로 압니다. 소위 어조로 인한 소리의 변형인데 주로 접속사, 조동사, be동사, 전치사, 관사, 대명사 등 의미 전달에 있어 중심이 되지 않는 보조 품사들과 연결 품사들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런 소리들은 귀로 듣는다기 보다는 감각적으로 감지해야 하기 때문에 평상시에 문장을 연습할 때 굳이 누가 시키지 않더라도 항상 원어민과 같은 억양을 유지하면서 따라 읽기를 반복해야 한답니다. 둘째, 연음현상이 있는데요, 연음 현상은 2개의 단어가 자음과 모음 혹은 모음과 자음으로 종료 시작되는 경우에 두 개의 단어가 연결되어 발음이 나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두 단어가 분리되지 않고 이어져서 발음이 나오기 때문에 마치 전현 다른 단어를 듣는 듯한 느낌이어서 내용 파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잘 들리지 않는 연음은 꼭 소리 내 보고 지나가는 습관을 길러야 한답니다. 가령, We think it is는 위 띵크 잍 이즈가 아니라 위 띵 키리즈라고 발음을 해보야야 한다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발음의 축약 혹은 생략 현상을 소개할께요, 축약 현상이란 두 개의 동일 혹은 유사 자음이 연결될 때 주로 발생됩니다. 물론 모음이 두 개이상 겹쳐질 때도 반드시 강세가 없는 모음은 발음이 생략되지요, 예를 들어 Whose shoes are these? 라는 문장은 후즈 슈즈가 아니라 후 슈즈로 들리거든요. 처음에는 혀도 꼬이고 쑥쓰럽기도 하겠지만 차츱 자연스럽움이 생기면 아주 재미있기도 하니깐 안 들리는 발음들은 될 때까지 여러 번 소리 내어 읽는 연습을 합시다. |
■ Part01_ Picture Descriptions 마구 덤비지 말고 작전짜고 시작하자! 01. 어떻게 출제되나요? 02. New TOEIC 어떻게 달라지나요? 03.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이제 알아듣고 풀자! <01> 소리 및 구조 연습 01. 왜 맨날 정답이 두개 같을까?(비슷한 소리 구분하기 / 다의어 연습) 02. 이자루 벌으라구?(어조, 연음, 축약 연습) 03. "입구, 동굴로 들어가는 은 정말 짜증나(어순이 반대인 어구 연습) <02> 어휘 및 표현 연습 01. 그림 속의 동작 뭐가 많이 나올까? (빈출 동작 연습) 02. 그럼 이제 많이 나오는 위치 / 장소 연습할까? (빈출 위치 / 장소연습) 03. 마지막이야, 상태만 잘 파악하면 된다구 (빈출 상태 연습) -도전!! 실전벨을 울려라! ■ Part02_ Questions and Responses 마구 덤비지 말고 작전짜고 시작하자! 01. 어떻게 출제되나요? 02. New TOEIC 어떻게 달라지나요? 03.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이제 알아듣고 풀자! <01> 소리 및 구조 연습 01. 손이 가요, 손이 가, 새우깡에 손이 가요(비슷한 소리 구분하기 / 다의어 연습) 02. 왈라위씌-어(=While I was here)는 뭐냐?(소리 변형 연습) 03. 주어만 길어지면 정신을 일더군, 희한하네(긴 주어 연습) 04. 우리말에도 없는 걸 갑자기 어떻게 잘 들어?(5형식 문장 연습) 05. 모르는 표현이 있으면 당근 안 들리지?(관용어구 및 고급 어휘 연습) 06.몰라요, 모르삼, 모르겠음, 몰라염, 모르지, 모를껄? 모른다니까는 무조건 정답 <02> 의문문 구조 연습 01. 의문시 의문문 뽀개기(1)-What 이리 나와! 02. 의문시 의문문 뽀개기(2)-Who 나와! 03. 의문시 의문문 뽀개기(3)-Where, When & Why 나와! 04. 의문시 의문문 뽀개기(4)-How 나와! 05. Yes / MO 의문문 뽀개기 06. 그래도 의문문은 또 있다! -도전!! 실전벨을 올려라! -달달달달 외우자! ■ Part03_Short Conversations 마구 덤비지 말고 작전짜고 시작하자! 01. 어떻게 출제되나요? 02. New TOEIC 어떻게 달라지나요? 03.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이제 알아듣고 풀자! <01>주제 및 장소별 어휘 및 표현 연습 01. 사무실 대화는 꼭 알아 들어야지-Office 1 02. 마무실 대화는 꼬옥 알아 들어야지-office 2 03. 남의 집 대화, 들어보니 재미있지?-Housing 04. 의사 쌤 말씀 못 알아들으면 왕주사 맞는다-Hospital 05. 밥만 먹구 어떻게 사나요? 영화도 봐야 살지-Social Life 06. 예약 잘하는 건 현대인의 기본 에티켓-Making an Appointment 07. 아버지는 말하셨지 인생을 즐겨라-Personal & Business Trip 08. 왜 비가 새는 작은 방에서 새우잠을 자냐? 고치면 되지-Repairing 09. 툼과 제리만 재미있니? 부치기와 빌리기도 재미있다.-Post Office, Library, Bank -도전!! 실전벨을 울려라! ■ Part04_ Short Talks 마구 덤비지 말고 작전짜고 시작하자! 01. 어떻게 출제되나요? 02. New TOEIC 어떻게 달라지나요? 03.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이제 알아듣고 풀자! <01> 어휘 및 표현 연습 01. 본방송보다 광고가 더 재미있다! 02. 새로 오는 사장님이 남자래 여자래? 03. 내일 뭐 입지? 추워진다는데? 04. 지금 거신 번호는 없는 번호이오니 확인 후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두우- 뚜우- 05. 불나면 어디루 가라고 했지?ㅜ.ㅜ 06. 공사 현장을 방문할 때는 꼭 안전 모자를 서 주세요 -도전!! 실전벨을 울려라! ■ Final PRACTICE test ■ Script & Answers ■ Answer She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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