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행복하고 따듯한 회사 ㈜LG생활건강 채용설명회 동영상강의

관심사/【사진|동영상】

[동영상] 행복하고 따듯한 회사 ㈜LG생활건강 채용설명회 동영상강의

제주도여행in 2011. 3. 10. 21:04
반응형

 

 

 

1.LG생활건강 소개

* 사업영역

5개의 사업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음.
- 생활용품 사업부 (엘라스틴 / 페리오 / 죽염 등)
- 화장품사업부 (오휘/후/숨/이자녹스/수려한/라하/라끄베르/케시캣/보닌/케어존)
- 뉴트리헬스사업부 (건강 기능 식품청 윤진 / 다논)
- 코카콜라사업부 (코카콜라 / 환타 / 조지아)
- 페이스샵 사업부

* 고객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해온 LG생활건강
1947년 창립 이래 60년간 고객의 생활 속에서 함께하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의 실현을 추구해 왔음. 국내 최초의 화장품과 치약을 시작으로 고객들이 매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국내 최고의 생활용품, 화장품 전문회사로 성장.

* 창의적인 소비자 마케팅 회사
LG생활건강은 최고의 ‘소비자 마케팅 회사’로 거듭나고 있음. 기존 생활용품, 화장품 사업의 경계를 넘어 고객의 입장에 기반한 창의적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음. 유기농 녹차, 발효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새롭게 펼쳐갈 것. 이전과 확실히 차별화되고(Different) 그러면서도 더욱 좋은(Better)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과 특별한(Special) 관계를 맺어가고자 함.

* 다르게 일하고 탁월한 인재가 배출되는 곳
창의적인 ‘소비자 마케팅 회사’로의 변신을 위해서는 일하는 문화도 달라야 한다고 생각. 불필요한 업무는 최소화하고, 직급체계를 단순화하여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케 하고 있음.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배려하고 그럼으로써 LG생활건강의 임직원들은 일에서는 오직 최종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주는 일에만 집중하고 있음. LG생활건강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제품은 인재”라는 생각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있음. 마케팅 세미나 등 차별화된 검증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인력을 선발하고 젊은 인재들에 대한 과감한 권한부여와 성과중심의 보상체계로 가능성 있는 인재를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음.

* 1등 LG생활건강
진정한 미래의 일등 기업, 이것은 꿈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님. LG생활건강의 전 임직원은 매일매일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 꿈을 실현하기 위해 LG생활건강은 더욱 강한 열정과 의지로 새로운 도전 하고 있음.

2. 업무소개 및 LG생활건강의 인재

* LG 생활건강의 세일즈 아카데미는?

영업분야에서 경력개발 목표를 가지고 있는 지원자들에게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인턴제를 진행하고 있음. 영업사원으로서의 끼와 근성, 그리고 실력을 겸비한 신입사원을 채용하기 위한 LG생활건강의 경쟁력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세일즈 아카데미를 거쳐야만 LG생활건강의 영업직 신입사원이 될 수 있음.

* 영업업무 소개


* 인재상
국경없는 치열한 무한경쟁하의 Global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가 필요.

- 뛰어난 장사꾼
이론에 강한 사람이 아닌, 실행에 강한, 한마디로 뛰어난 장사꾼. LG생활건강의 사업은 눈에 보이지 않는 전쟁이기 때문. 육감적으로 사업기회를 포착, 실행하여 결과를 창출해내는 ‘장사꾼’들이 필요함.

- 안목이 남다른 인재
디자인 경쟁력이 경영전략의 축. 제품의 품질, 서비스는 물론 디자인으로도 확연히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야 함. 디자인은 디자인센터만의 일이 아닌 전 구성원의 일이 되어야 함. 따라서 구성원 모두의 안목이 높아질 때 명실상부한 디자인 중심 경영은 이루어 질 것.

-명예를 존중하고 확고한 도덕성을 갖춘 인재
내가 나를 속이는 순간, 세상도 나를 속임. 남이 아니라 자신과 경쟁하며, 거짓말을 하지 않겠다는 굳은 의지와 도덕성을 명예로 지켜가는 인재들이 필요. 혼탁한 시장상황에서도 정도경영의 원칙만은 양보하지 않는 똑 부러지는 인재들이 필요.

- Global Competency를 갖춘 인재
LG생활건강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Global Competency. Global Competency를 갖춘 인재란 외국어 능력과 이문화 적응력을 겸비한 인재를 말함. 다른 문화권 소비자들을 국내 소비자만큼 이해하고 그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인재가 필요.

* 복리후생
재산형성 및 생활안정 지원 – 주택자금 / 경조금 / 학자금 / 그룹제품 할인구매 지원
건강 증진 및 노후안정 지원 – 의료비 / 종합건강진단 / 정기건강진단 / 단체정기 보험 지원
회사 생활 지원 – 사원식당 운영 / 장기근속 및 퇴직자 포상 / 기념품 지급 / 근무복 지급
여가 활동 지원 – 휴가제도 / 휴양시설 / 인포멀 그룹지원 / 건강증진 활동지원


3. 2010 하반기 인턴사원 모집요강 (세일즈 아카데미)

* 모집부문

LG생활건강 영업직군
(생활용품사업부, 화장품사업부, 코카콜라사업부, 더페이스샵사업부)

* 모집학과
전공무관

* 응시자격
- 4년제 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2011년 2월 졸업예정자.
- 전공무관하며 전학년 평균성적이 B0이상인 분
- 2011년 1월말까지 실시하게 될 인턴십과 세일즈 아카데미 해외 합숙전형에 참가 가능하며, 2011년 2월부터 입사 가능한 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 공인어학성적 TOEIC 600점 이상 취득한 분
(최근 2년내 성적만 인정, 2010년 10월 4일 기준)
(단, 해외대학(영어권) 출신자는 TOEIC 성적을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남자일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모집인원 00명 : (10~20명 정도 예상)

* 근무지

전국

* 근무조건
정규직 신입사원

* 모집기간
2010/10/04 ~ 2010/10/20 마감시간(18:00)까지

* 전형방법
지원서입력→서류전형→직무능력검사→면접전형→인턴십→Sales Academy

* 문의처
- 담당자 : 채용담당자
- 부서 : 인사부문
- E-Mail : recruit@lgcare.com

* 기타
- 취업보호대상자(보훈대상자 등)는 관련 법규에 의거 우대 합니다.
- 허위기재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즉시 불합격 또는 입사취소 됩니다.
- 면접 대상자에 한하여 성적/졸업증명서, 자격증 사본 등을 수령할 예정입니다.

4. Q&A

* 세일즈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나면 어떤 업무를 맡게 되나?
영업관리 업무를 하게 되고 판매 세일즈와는 거리가 먼 업무. 대형 유통 채널이나 뷰티플렉스 같은 유통 업체들과 커뮤니케이션 하고 매장 관리 및 지휘를 하게 됨. 프로모션, 운영, 매출, 계획설계 등의 업무를 하게 됨. 오전에는 사무실에서 근무하다가 오후에 매장에 특별한 일이 생기면 방문하게 됨. 매장에서의 판매를 좀 더 활성화 시키기 위한 전략가로써 문의사항들을 체크하고 해결함.

* 마케팅과 영업의 차이는 무엇인가?
마케팅은 BM으로써 활동하게 됨. 브랜드를 관리하며 상품운영에 대한 기획을 하고 리뉴얼 하는 업무를 하게 됨. LG생활건강의 경우에는 마케팅과 영업의 벽이 높지 않고 유연한 편. 밀접도가 높으며 다른 산업에 비해 직무 이동이 조금 더 유연할 수 있음.

* 채용방식
전체적인 채용 방식은 허들방식이며 이 방식은 객관적인 평가 시 높은 점수를 받는 사람이 유리하며 Pick out 방식도 동시에 진행되는데 창의성과 아이디어 좋은 사람들을 선발해내게 됨. 스펙과 창의성 두가지가 다른 방식으로 평가되며 하나가 월등히 뛰어나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 자기소개서
4~5개 문항 출제. 2문제는 Biography, 2~3문제는 현재의 화두에 대한 질문. 창의력과 논리력을 중심으로 잘 풀어내는 것이 좋음.

* 서류심사
LG생활건강 인사팀 직원 10명이 2박3일간 합숙하면서 수천장의 자기소개서를 다 읽음. 그만큼 자기소개서를 열심히 집중해서 작성하길. 지나치게 원론적이거나 복사한 티가 나는 자기소개서는 지양

* 직무적성검사
3가지 진행. 창의력테스트, 인성, 적성 검사 보게 됨. 창의력 테스트는 도형 관련 문제가 많이 나오고 적성검사는 언어/수리를 보게 됨. 수리 시험 시 계산기 제공.

* 면접
인성면접 – 조직에 얼마나 잘 융합하고 팀웍을 발휘할 수 있는지 등의 인성 평가. 개인적인 질문이나 포부 관련 질문이 많이 나올 수 있음.
협상면접 – 화법이나 태도 등을 평가. 영업인으로써 자질과 기술이 있는지.
아이디어 액션면접 – 조별 토의로 진행. Leadership, Followship을 다 평가.
세가지 진행.

* 해외합숙
외국에서 3박4일정도 머물면서 시야를 넓히고, 그 곳에서 개별/조별 미션을 시행하게 됨.
중국, 일본 같은 곳으로 나가게 됨.

* 인턴십에서 정직원 변경 비율은?
90% 이상이 합격된다고 생각하면 됨. 태도 좋고 열성적이게 참여하면 거의 다 정직원 전환.

* 조직문화
2005년 P&G에서 오신 차석용사장님이 부임하시면서 외국계기업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가 정착되었음. 5년 전에만 해도 LG생활건강 주식 4~5만원이었는데 현재 15배 정도 상승될 정도로 성과도 굉장히 좋음. 일과 삶의 평행을 중시하기 때문에 야근 없는 회사로 유명. 가정 문화가 회사에서도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매월 셋째주 수요일은 가족과 함께 하는 휴일도 주어짐. 행복하고 따듯한 회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