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출신 장학생 특채 “이번에는 충북”

시험 뉴스|공고/【시험·채용뉴스】

지역출신 장학생 특채 “이번에는 충북”

제주도여행in 2006. 2. 8. 23:13
반응형
제 목 지역출신 장학생 특채 “이번에는 충북”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06-02-08
등록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조회수 12
충북도가 지역대학의 우수졸업생들을 지방공무원으로 선발할 뜻을 밝혀 주목을 끌고 있다.

충북도는 지난달 23일 도립대학육성계획에 따라 오는 2월 충북과학대 졸업예정자 중 일부를 지방공무원 9급으로 특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선발대상은 전산ㆍ소방ㆍ행정분야로, 도는 평균 평점 B+이상의 성적우수자 가운데 4명을 9급 공무원으로 임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충북과학대학은 5년 이상 군내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졸업예정자 중 성적이 우수하고 관련분야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을 소지한 4명의 장학생을 이미 선발했다.

이들은 2월 졸업과 동시에 지방공무원임용후보자로 등록되며, 향후 체력검정(소방사), 면접 등을 거쳐 충북 지방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충북과학대의 소재지인 옥천군은 앞으로도 매년 3~5명의 우수 장학생을 선발, 장학금 지급과 함께 공무원임용의 길을 열어줄 계획이다.

충북도의 한관계자는 “갈수록 공무원시험의 경쟁률이 높아지면서 현재 상황으로는 지역인재를 육성하는데 한계가 있다.”라며 “앞으로 이와 같은 제도가 타 시ㆍ군으로도 더욱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지역 실업계고 출신을 특채로 선발한다고 밝힌 경기교육청 기능직 시험(1월 23일 공고)이 수험생들의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같은 의도로 추진되고 있는 이 제도가 향후 어떻게 자리 잡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출처 : 공무원저널 www.psnews.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