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각][공무원] 인사위, 시험문제 공개 검토 진행 중

시험 뉴스|공고/【시험·채용뉴스】

[박문각][공무원] 인사위, 시험문제 공개 검토 진행 중

제주도여행in 2006. 4. 17. 10:27
반응형
제 목 인사위, 시험문제 공개 검토 진행 중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06-04-17
등록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조회수 1
예산상의 이유로 공개 힘들어, 공개하는 방향으로 검토 진행 중


매해 국가직 시험이 끝난 뒤 복원문제를 통해서만 자신이 친 시험의 점수를 확인하던 수험가의 모습이 올해에도 여전히 나타나고 있다.

국가직 시험을 주관하는 중앙인사위원회는 작년 7급 시험 이후 “문제공개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과는 달리, 이번 국가직9급 문제 역시 공개하지 않고 있다. 이로 인해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은 올해에도 부정확한 복원에 매달려 가채점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됐다.

이에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은 “언제까지 정확도도 떨어지는 복원문제를 기다려서 가채점을 해야 하나”라며 중앙인사위가 하루 빨리 문제를 공개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국가직 시험을 치른 한 수험생은 “아무리 복원이 빨리 된다고 해도 그것은 수험생의 기억에 의존하는 것 아닌가?”라고 전제한 뒤 “기억해 온 수험생도 시험을 치르느라 정신이 없는 상황일 텐데 그 복원이 정확한 것이라고 믿을 수는 없는 노릇이 아닌가?”라는 의견을 밝혔다.

또 다른 수험생은 “수능은 물론 고시, PSAT, 국회사무처 등은 거의 시험이 끝남과 동시에 문제가 공개되는데 왜 공무원 시험만 문제를 공개하지 않는가?”라며 “문제가 공개되지 않으니까 문제에 오류가 있다느니 하는 잡음이 계속 나오는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복원된 문제를 기초로 가채점을 했다가 최종성적이 예상점수에 훨씬 미치지 못해 뜻하지 않게 수험기간이 연장되는 경우도 매해 발생하고 있어 문제공개에 대한 필요성은 더욱 커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중앙인사위의 한 관계자는 “현재 내부적으로 문제공개에 대한 점진적인 검토는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으며 문제공개에 대한 의지도 가지고 있다.”라고 밝힌 뒤 “아직까지는 예산상의 문제 등으로 인해 문제공개가 불가능한 것이지 문제 공개 자체를 거부하는 것은 아니다.”라는 입장을 보였다.

중앙인사위에서도 문제공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짐에 따라 문제공개를 원하는 수험생들은 조금 더 인내를 갖고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벤트]2006 기출바이블 세트(일반행정직)
행정고시학원 저ㅣ박문각 |
59,00050,150원 (15%▼)
공무원 시험의 시작과 끝은 기출문제 있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기출 문제의 분석은 시험준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시험을 처음 준비할 때는 이론의 중요도를 파악...
[이벤트]에듀스파 9급 문제집 세트(일반행정직)
행정고시학원 저ㅣ박문각 |
75,00063,750원 (15%▼)
국가 행정 사무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그만큼 공무원에 대한 선호도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실질적으로 국민들을 접하는 9급 공무원의 경우 해마다 고학력의 인력들...
[이벤트] 저자직강 e-Best 9급 행정직 세트
행정고시학원 저ㅣ박문각 |
155,000124,000원 (20%▼)
본 상품은 에듀스파행정고시학원 저자직강팀 9급 공무원 일반행정직 세트로 총 5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 노량진 에듀스파행정고시학원으로 달려가시면 저자직강팀...
[이벤트]2006년 에듀스파 9급 세트(일반행정직)
행정고시학원 저ㅣ박문각 |
150,000127,500원 (15%▼)
■ 2006 에듀스파 9급 공무원 기본서 시리즈는... 1. 36년 전통 행정고시학원 교수진들의 철저한 감수로 집필되었으며, 축적된 합격의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해 드립니다. ...

 

반응형